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2021 BEST Alliance Deans’ Meeting 개최

2021 BEST Alliance Deans’ Meeting 개최

 

2021년 4월 21일 BEST Alliance 학장단 회의가 개최되었다. BEST Alliance는 한일중 3국을 대표하는 경영전문대학원인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한국), 히토츠바시대 ICS(일본), 북경대 광화관리학원(중국)의 CAMPUS Asia 한일중 사업의 3자 컨소시엄으로, 2011년 최초로 협약을 체결하여 2016년, 2021년 갱신하였으며, 매년 봄에 3교가 번갈아가며 정기 학장단 회의를 개최해왔고,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비대면(Teams) 화상 회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학장단 회의는 2021년 사무국인 북경대가 주관하여 개최하였고, 3교의 학장단, 교수 및 직원까지 총 17명이 참여하였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이유재 학장, 이경미 부학장, 신형선(국제교류팀), 김지혜(MBA팀) 직원이 참여했다.

북경대의 Qiao Liu 학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서울대 이유재 학장과 히토츠바시대 Kazuo Ichijo 학장, 북경대 Qiao Liu 학장이 새로운 멤버들을 소개한 후 각 학교의 현황과 3교 간 학생 교류 현황을 공유하였다. 3교 모두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대비한 하이브리드 교수법 강화, 온라인 강의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등에 관한 노력과 노하우를 나누었고, 코로나19 상황으로 3교 간 교환학생, 복수학위 제도를 통한 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2021년 가을 학기부터 적용되는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의 1.5년에서 1년 학기제로의 개편에 관심이 집중되었고, 이에 서울대는 학기제 개편의 배경과 성공적 전환 및 정착을 위한 노력, 개편 후에도 지속적인 학생 교류를 이어나가기 위한 방안 등을 공유하였다. 끝으로 3교의 학장단은 2021년 11월 개최 예정인 BEST Symposium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 북경대 캠퍼스에서 개최하여 모든 멤버들을 대면해서 만날 수 있기를 기약하며 이 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