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김상훈학장 미래에셋자산운용 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Community/기부이야기

5월~6월 경영대학 동문 기부스토리

5월~6월 경영대학 동문 기부스토리

기부자 소개: 김광일 동문, 신재훈 동문, 박도봉 동문

김광일 동문(학사 84)은 아시아지역 대표 사모펀드 기업인 MBK파트너스의 대표이며, ‘덕송장학금’과 경영대 ‘SNUBIZ 창업기금’에 총 10억 원을 쾌척하였다.

신재훈 동문(학사 84, 석사 89)는 Accenture, SK네트웍스, 삼성SDS를 거쳐 글로벌세아에서 그룹미래전략을 담당하였고 현재 세아STX엔테크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SNUBIZ 창업기금’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박도봉 동문(AMP 68기)는 2002년 동양강철을 인수한 후 재상장하여 경영능력을 인정받았고, 알루텍, 현대알루미늄, 케이피티유, 고강알루미늄 등의 자회사를 가진 알루코 그룹을 성장시켰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 5천만 원을 기부했다.


MBK파트너스 김광일 대표, 경영대 기금 총 10억원 쾌척


아시아지역 대표 사모펀드 기업인 MBK파트너스 김광일 대표(학사 84)가 ‘덕송장학금’과 경영대 ‘SNUBIZ 창업기금’에 4억원을 추가로 기부해 총 10억원을 서울대에 쾌척하였다. 이에 서울대는 4월 18일(화) 관악캠퍼스에서 유홍림 총장을 비롯해 발전기금 김기현 부이사장, 경영대학 김상훈 학장, 이준환 상임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김광일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김광일 MBK파트너스 대표


김광일 대표는 “학창 시절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했기에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 잘 알고 있다.”라며 “덕송장학금이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돈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공부에 좀 더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와 마음도 같이 담겨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 대표는 ‘SNUBIZ 창업기금’ 관련 “경영대 후배들이 창업에 대한 도전과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에게 격려와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유홍림 총장은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한 대표님의 관심과 성원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기부해주신 기금은 서울대 경영대학이 미래를 개척하는 리더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NUbiz 창업 펀드는 100억 원 모금을 목표로 캠페인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학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선정과정을 거쳐 유망 벤처기업의 초기 자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세아STX엔테크 대표이사 신재훈 동문,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발전기금 출연

▲(왼쪽부터) 김상훈 학장, 신재훈 세아STX엔테크 대표이사


지난 5월 11일, 세아STX엔테크 대표이사 신재훈 동문(학사 84, 석사 89)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여 ‘SNUBiz 창업기금’에 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재훈 세아STX엔테크 대표이사와 김상훈 경영대 학장이 참석했다.

신재훈 동문은 Accenture, SK네트웍스, 삼성SDS를 거쳐 글로벌세아에서 그룹미래전략을 담당하였고 현재 세아STX엔테크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작년부터 모금이 시작된 SNUBIZ 창업기금은 경영대학과 경영전문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한 유망 벤처기업의 초기 자금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알루코 회장 박도봉 동문,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발전기금 출연


지난 6월 8일, 알루코 회장 박도봉 동문(AMP 68기)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여 5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출연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박도봉 알루코 회장과 현대알루미늄 박준영 대표, 김상훈 학장, 김우진 학생부학장이 참석했다. 박도봉 회장은 2002년 동양강철을 인수한 후 재상장하여 경영능력을 인정받았고, 알루텍, 현대알루미늄, 케이피티유, 고강알루미늄 등의 자회사를 가진 알루코 그룹을 성장시켰으며 지난 1월에 2023 AMP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금은 최고경영자과정 AMP 라이브러리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귀한 뜻을 실천하는 방법:
- 첨부의 참여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신청서를 팩스나 이메일로 송부
- 경영대학/경영대학원 발전기금 출연 문의:
Tel: 02-880-6900 / Fax: 02-877-0513 / E-mail: 429leejy@snu.ac.kr

(첨부파일)2022-경영대학-발전기금-참여신청서.hwp
0.02MB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