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Doing Business in Asia 2021' 개최

'Doing Business in Asia 2021' 개최

 

경영대학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8일까지 3주간 매 주말 하계 단기연수 프로그램 'Doing Business in Asia(아시아 비즈니스의 이해)'를 개최했다. 'Doing Business in Asia'(약칭 'DBiA')는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정부가 공동 지원하는 캠퍼스 아시아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와 북경대학교, 히토츠바시대학교가 MBA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동 주관한다. 

 

 

7월 24일(토)부터 8월 8일(일)까지 주말마다 총 6일간 실시된 이번 하계 DBiA 프로그램에는 10명의 서울대학교 EMBA 재학생들을 포함하여 중국 북경대학교 광화관리학원과 일본 히토츠바시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ICS)의 학생 총 24명이 참여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지난 2020년에는 취소되었으나 2021년에는 줌(Zoom) 또는 팀즈(Teams)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서울대 모듈은 7월 31일(토)에서 8월 1일(일) 양일간 김우진 담당교수의 지도 하에 다른 나라 학생의 시선으로 한국을 바라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 구성은 경영대학 교수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한국 기업의 특색을 학습하고 아시아 속의 한국의 지정학적 특징을 연구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소통하였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된 네트워크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하계 DBiA 프로그램을 통해 동북아 3개국의 올바른 이해, 한국 경제에 대한 객관적인 시간 및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점검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