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MBA 이모저모

MBA 이모저모

2022학년도 MBA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2022학년도 MBA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8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경기도 곤지암 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첫 입학을 앞둔 새내기인 만큼, MBA 신입생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신입생 환영식은 58동 경영대학 수펙스홀에서 김상훈 경영전문대학원의 축사로 시작되었다. 문수영(SMBA 7기·한화자산운용 재직), 이우연(GMBA 10기·PwC컨설팅 재직), 차민정(GMBA 12기·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재직) 동문도 행사에 함께하여 서울대 MBA 졸업생으로서 경험을 나누고 신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였다.

환영식 후, 신입생들은 경기도 곤지암리조트로 이동하여 실내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MBA 17기로서 시작을 함께하였지만 아직 사라지지 않은 어색함을 깨기 위해 다양한 미션이 진행되었다. 다양한 팀 미션을 통해 신입생들은 팀워크를 비롯한 동기간의 우애를 다졌다. 

 

2일 차 일정은 이정연 MBA 주임교수의 Code of Conduct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소개 및 MBA 학생으로서 지켜야 할 의무, 각종 학사 안내가 계속되었다. 학사 안내 후, 신입생들은 조를 이루어 자기소개를 함께하였다. 처음 집결했을 때의 어색함은 어느새 사라지고, MBA 17기의 동기애가 묻어나는 시간이었다. 


 

2021학년도 후기 MBA 졸업식 개최

 

2021학년도 후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졸업식이 지난 8월 29일 경영대학 수펙스홀에서 개최되었다. 1년 동안의 MBA 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한 졸업생들과 가족들이 참석하여 소회를 나누고 주인공으로 기억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김상훈 경영전문대학원장이 대표 축사를 맡았고 이어서 양홍석 MBA 부학장, 이정연 MBA 주임교수도 졸업생들을 위하여 진심어린 축하의 한마디를 전달했다. 졸업식은 동고동락한 원우들과 교수진이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며, 앞으로는 서울대학교 MBA 동문의 일원으로서 함께하기를 기약하면서 막을 내렸다. 

 

▲ 졸업생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정연 MBA주임교수

 

▲ 교수진 대표로 축사를 전달하는 김상훈 원장

 

▲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MBA 졸업생들

 

▲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MBA 졸업생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