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2022년 제2회 · 제3회 미래산업포럼 개최

2022년 제2회 · 제3회 미래산업포럼 개최

1) 2022 제 2차 미래산업포럼

 

 

지난 9월 7일 서울대학교 수펙스홀에서 2022 미래산업포럼 2차가 열렸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경영기업가센터와 매일경제가 공동주관하고, LG경영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2차 포럼에서는 학계와 업계 및 정부당국 담당자가 모여 <온라인 플랫폼 생태계의 진화와 혁신>을 주제로 논의를 펼쳤다.

 

 

이날 축사는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윤규 제2차관이 맡았다. 안 의원은 미국의 온라인 플랫폼의 발전을 설명하며 앞으로 새정부가 자유로운 데이터 공유, 공공 데이터 개방 등 한국 플랫폼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어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조우제 교수의 『플랫폼 비즈니스의 진화와 미래』, 카카오 회원플랫폼사업실 유용하 부사장의 『카카오, 플랫폼의 비즈니스 가치와 미래전략』, 라인 송승선 본부장의 『글로벌 이커머스』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유병준 교수를 좌장으로 신동우 SSG.COM 전략마케팅본부장, 한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플랫폼 팀장, 이용재 콴다 대표가 참여하여 토론을 벌였다. 
이번 포럼은 추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2) 2022 제3차 미래산업포럼 개최

 

 

지난 10월 12일 서울대학교 수펙스홀에서 2022 미래산업포럼 3차가 열렸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경영기업가센터와 매일경제가 공동주관하고, LG경영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3차 포럼에서는 학계와 업계 및 정부당국 담당자가 모여 <초거대 AI 생태계와 미래 방향>을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이날 축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이 맡았으며 앞으로 정부가 AI 산업이 다방면에서 전면 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AI 난제 해결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박진수 교수의 『인공지능 동향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과제』, LG AI 연구원의 배경훈 원장의 『Creating a better World through a Super-Giant AI Eco-system』, 마지막으로 퓨리오사 AI의 백준호 대표의 『pushing the frontier if AI computing for a new world of possibilities』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상구 교수를 좌장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엄열 국장, LG AI연구원 임우형 lab장, AWS 김기완 head of solutions architect, 크라우드웍스 이형주 CTO가 참여하여 향후 AI 산업 방향성에 대해 토론을 벌였으며, AI 분야의 창업과 관련하여 Q&A를 진행하였다. 미래산업포럼은 추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News > 학교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BEST Alliance Symposium 개최  (0) 2022.12.23
2022년 경영대 가을 축제 "경경술래"  (0) 2022.10.25
2022년 MBA 3차 동문오찬특강 개최  (0) 2022.10.25
외국인학생 OT 실시  (0) 2022.08.25
MBA 이모저모  (0) 2022.08.25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