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2021/02 카테고리 총 5개 콘텐츠
-
전동진 동문, 발전기금 출연
1월 28일 전동진 동문(학사 93)이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하였다.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등의 게임으로 유명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대표를 맡고 있는 전동진 동문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업가 정신이 살아 숨쉬는 Top Global Business School로 발전하기를 동문으로서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유재 학장은 “어려운 시기에 귀한 걸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동문님의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대학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21.02.02 -
서울대MBA, '2020 MBA 경영사례분석대회' 수상
지난 12월, 머니투데이방송(MTN)과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0 MBA 경영사례 분석대회' 에서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MBA 재학생들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2020년 하반기에 치러진 MBA 경영사례분석대회는 CJ그룹이 제시한 코로나19 이후 CJ 글로벌 전략, 친환경 트렌드 대응 전략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서울대MBA에서는 2020학번 신입생인 김예은(SMBA 14기), 강인혜(SMBA 14기), 클레어 프롤리쳐(GMBA 15기) 3명의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출전하였고, 그 결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서울대MBA 출전팀의 김예은 학생은 "우선 MBA 입학 후 교과과정 내에서 팀 프로젝트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교과과정 내에서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게 아쉬워서 공모전에 눈을..
2021.02.01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2020 최우수기관 선정되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 2020년 서울대학교 기관운영성과 심사에서 비대면 교육환경 조기 조성 및 소통, 공감 등을 통한 조직활성화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지난 1월 26일 시상식에 대표로 참석한 전수진 경영대학 행정실장은 “최고의 집행부와 인연이 되어, 구성원 모두가 애교심과 자부심이 더욱 충만해지는 감동을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유재 경영대학장은 “어려운 시기에 기쁜 소식이고 이 영광은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직원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수고 덕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학교 우수기관 표창은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통하여 대학 발전에 이바지하거나 그밖에 장려할만한 우수 공적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시상한다.
2021.02.01 -
SNU MBA Women's 커리어토크 콘서트
2021년 1월 8일,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커리어토크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MBA 재학 중인 여학생들의 경력개발 및 커리어 전환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경험담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조화준 감사(메르세데스 파이낸셜), 이경미 교수(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황선희 커리어 오피서(MBA행정실), 박서영(서울대학교 SMBA 14기 재학생, 삼성전자 근무)으로 구성된 4인의 여성 패널이 참여하였고, ①경쟁, ②환경변화(결혼 등), ③커리어 전환, ④워킹맘의 4가지 주제로 커리어 토크를 공유하였다.
2021.02.01 -
여덟 번째 이야기,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이 온다』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이 온다』 박기완 지음, 21세기북스, 2020. 전 세계가 코로나 팬데믹에 빠진 현재, 소비자와 공급자는 비대면이라는 거대한 풍랑 속에 있다. 이런 상황에서 거센 물살 속에서 조류(트렌드)를 파악하고 기업이 살아남을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런데 트렌드란 무엇일까? 트렌드는 현상에 관한 것이다. 트렌드를 통해 현상을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으면 훨씬 더 체계적으로 시장을 이해할 수 있다. 이 책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이 온다](21세기북스, 2020)의 저자 박기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2010년대 이후 시장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3개의 핵심 키워드로, 수평, 비정형, 불안정을 뽑았다. 각각을 간단히 살펴보자. (가) 1/3 수평의 시대 첫째, 수평의 ..
2021.02.01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