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김상훈학장 미래에셋자산운용 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경영대학 최진남 교수,제2회 현우 곽수일 학술상 수상

경영대학 최진남 교수,제2회 현우 곽수일 학술상 수상

 

지난 9월 21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현우 곽수일 학술상’ 시상식에서 경영대학 최진남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이날 행사에는 곽수일 명예교수, 김상훈 경영대학(원)장, 최종학 교무부학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현우 곽수일 학술상’은 한 해 동안 탁월한 학술 업적을 이루어 국내외에서 경영대학을 빛낸 교원의 공로를 기리기 위한 상으로, 이번 두 번째 수상의 영광은 최진남 교수에게 돌아갔다.

최진남 교수는 인사조직 분야를 연구하면서 Top 저널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해 왔다. 조직혁신과 창의성, 지식관리, 팀 프로세스 및 집단역학을 연구하고 있다. 2022년 기준 SSCI Journal들에 6편의 논문을 주저자로 게재하였다.

곽수일 명예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세계적 수준의 연구중심대학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후배교수들의 노력에 깊은 감명을 받고 있다. 연구에 대한 학자로서의 소명을 다하면서도 주변과 사회에도 기여하고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인품과 자기수양의 중요성도 잊지 말기 바란다”며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최진남 교수는 “ 올해의 학술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감사하는 마음이다. 곽수일 명예교수님의 훌륭한 취지에 공감하며 경영대학의 연구역량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더불어 연구자로서의 본분에 충실하면서 경영대 교수로서의 품성 함양에도 정진하겠다”며 수상의 소감을 전했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