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EMBA 신입생 국내현장학습

EMBA 신입생 국내현장학습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지난 2월 1일(목)부터 2월 3일(토)까지 2024학년도 Executive MBA 신입생 국내현장학습을 개최하였다. 이번 일정은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2박 3일 동안 진행되었다.

 

국내현장학습 첫 일정은 백복현 MBA 학과장의 축사로 시작하였고, 학생들의 경영 능력 강화와 차세대 최고 경영자 양성을 위한 학과의 목적을 전달하였다. 이어 박성호 EMBA 주임교수의 학사 안내 교육으로 EMBA 16기 신입생들의 원활한 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를 전달 하였다. 이후 진행된 서울대학교 전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법정의무교육인 인권 및 성평등 교육이 양윤전 노무사에 의해 진행되었고, 대학원 신입생을 위한 연구윤리 교육으로 신입생들에게 학업윤리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심어주었다.  임재현 교수와 최동범 교수가 진행한 팀빌딩 &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교육을 마지막으로 첫째 날의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두번째 날인 2월 2일(금)의 시작은 각 팀 별로 구성된 실외 팀 빌딩 & 조직 활성화 교육이었다. 한라산 팀, 올레길 팀, 사려니숲길 팀, 미술관탐방 팀으로 나누어 운영하였으며, 해당 교육을 통해 의사소통 개선, 문제 해결 능력과 작업수행 능력을 향상시켰다.

 

오후에 진행된 멘토링 첫번째 세션은 EMBA 15기 학생회 원우들이 진행하였으며, 사회는 EMBA 15기 학생회장 황찬일 원우가 맡았다. 멘토링 교육을 통해 신입생들이 학교 적응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되었고, 동아리와 학생회 활동 등 학교생활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이후 진행된 총동문회 원우들이 진행한 멘토링 교육은 EMBA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방향을 안내하며,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마지막 날은 경영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준수해야하는 학교 생활과 수강신청 등의 사항을 안내하고 등원 전 유의사항을 전달했다.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채준 교수의 특강으로 3일간의 전체 교육일정을 마무리했다.

EMBA 국내현장학습 교과목은 신입생 대상으로 개설되는 교과목으로, 개강 전 원우들의 결속력을 다지고 학업에 동기를 부여하는 필수 이수 강의다. 참석자 전원 모두 안전히 일정을 이수하며 16기 신입생의 활기찬 시작을 알렸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